광고서비스
쿠팡 광고
coupang AD
구매의 순간을 '상품광고' 로 포착해보세요
애드피디와 함께면 광고 목적에 맞게 다양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드피디
쿠팡 광고
특장점
‘판매자 광고 센터’ 를 이용하여 주력 상품 선정 및 판매 제외 상품 분리 등 다양한 운영전략을 활용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광고 상품을 최적화 합니다.
복잡한 쿠팡 광고를 최상의 퍼포먼스가 나올 수 있도록 애드피디 쿠팡전담팀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노하우로 만족스러운 광고 효율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합니다.
분석 기반 광고 운영
쿠팡 광고의 레퍼런스와 다양한 성공, 실패 사례를 바탕으로 명확히 분석하여 검증된 마케팅을 운영합니다.
상품별, 키워드별, 노출영역별 광고비와 매출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합니다.
애드피디
쿠팡광고
최근 3개월 간 한가지 이상의 제품을 산 쿠팡의 활성 고객은 1682만명 이상입니다.
[쿠팡뉴스룸 Quarterly Report(2021.3분기 기준)]
[자료: 쿠팡 내부 분석자료 (2019년 11월 기준)]
쿠팡에서 상품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 그룹은, 광고 시작 후 3개월 간 약 2.5배의
매출 성장을 경험하였습니다. [쿠팡뉴스룸 2019년 자료]
쿠팡 광고를 하고 있는데 효과가 미미한가요?
‘매출 최적화 광고’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정교한 ‘수동 성과형 광고’ 관리를 통하여 매출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상품별 광고 최적화
캠페인 세팅과 운영 기준
체계적인 캠페인 운영으로 광고 효과 목표달성.
고효율 캠페인과 비효율 캠페인 운영방식을 다르게 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유지하고,
미달 캠페인의 문제점을 개선 합니다.
상품별 광고 최적화
2018 ’쿠팡 파트너스’ 론칭 이후 지속적인 광고시스템 변화
고효율 광고운영
쿠팡 매니저 다이렉트 소통
광고 시스템 변화와 이슈에 빠르게 대처합니다. 애드피디는 쿠팡 관리자(매니저)와 다이렉트 접촉, 시스템 변화에
미리 대비하고 파악하여 성공적인 광고 운영을 제공합니다.
분석기반 광고운영
쿠팡 광고시스템의 높은 이해도
쿠팡 광고 운영 정책을 이해하고 불안전한 이슈가 생기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배경이 있는 썸네일 소재를 사용 할 경우 노출 중단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광고 효율과 품질지수에 걸림돌이 되어
매출 성장에 큰 타격을 줍니다.
[타커머스]배경이 있는 썸네일 소재 사용
[쿠팡]배경이 없는 썸네일 소재 사용
광고 데이터 분석
다양한 이슈에 따른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결과에 따른 광고성과를 바탕으로 상품별 광고 노출을 순환하여
고효율상품에 광고 예상의 비중을 높여 더 많이 팔리도록 유도합니다.
상품별 매출효과
노출 영역별 효과
키워드별 매출효과
캠페인, 딜별 광고 운영 데이터
주간/일간 상품별 판매 증감수
인기상품 TOP 10, 최근 이슈 상품
동일 상품에 대한 가격 경쟁력 실시간 관리
구매 바로 직전에 방문하는 페이지
구매 바로 직전에 방문하는 페이지
쿠팡광고
전문대행사가
필요한 이유
매출최적화, 수동캠페인을 같이 병행 한 경우 매출과, 수익률 모두 상승 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매출 최적화 광고
수동 성과형 광고
쿠팡 자체 알고리즘에 광고 운영을 맡기는
‘매출 최적화 캠페인’ (쿠팡 2.0 도입)
대행사 AE와 수동으로 상품등록,
입찰가, 노출영역을 핸들링하는 ‘수동 캠페인’
매출 최적화 광고
수동 성과형 광고
목표 광고수입률 입력
키워드 유형 선택
품질지수의 영향으로 광고노출이 줄어든다면 광고 수익률 또한 급감하게 됩니다.
이를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캠페인 재등록으로 매출을 상승 시킵니다.
1_1 수동성과형 광고구조
캠페인 내 광고그룹 별 상품들을 등록하여, 각 상품의 키워드 및 비검색영역 입찰가를 설정하여, 노출확보와
매출증대를 목표로 운영이 가능. 또한 스마트 타겟팅이 잡아주는 키워드 중 불필요하거나 매칭이 안되는 키워드들을제외키워드 반영하여 삭제 가능.
하나의 광고그룹 내
스마트 타겟팅 + 수동 키워드 동시 활용 가능
스마트 타겟팅
쿠팡이 자동으로 노출시켜주는 키워드 활용
수동키워드
희망 키워드 직접 추가 운영
제외 키워드
비노출 희망 시 제외 키워드로 노출 제외 가능
스마트 타겟팅은 키워드를 임의로 잡아주는 것으로 키워드 별 입찰가가 고정.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검색처럼 제외키워드를 반영해야함. 다만 특정 키워드의 노출량 확보를 원할 경우 수동키워드를 추가하여 입찰가 별도 반영 가능.
단, 수동 키워드와 스마트 타겟팅의 키워드가 겹칠 경우 수동 키워드의 입찰가 설정값으로 광고 진행.
입찰가를 최대 3번 입력하며,
검색영역의 경우 스마트 타겟팅 입찰가보다 수동 키워드 입찰가가 우선적용됩니다
1_3 입찰가를 활용한 광고 최적화
로우데이터를 바탕으로 저성과 키워드 제외 및 고성과 키워드 입찰가 상향을 통한 노출량 확보
광고 최적화 예시 - 효율 개선 목적
| 최소 2~4주 집행 후 리포트 내 키워드별 성과 분석
*광고 목표에 따라 노출, 클릭 기준으로 최적화 할 수 있음
| 광고 전략에 따른 광고 최적화 옵션
검색영역 노출 강화 시
ㅡ 스마트 타겟팅, 수동 키워드 입찰가 ↑
비검색영역 노출 강화 시
ㅡ 비검색영역 입찰가↑
고성과 키워드 노출 강화 시
ㅡ 수동 키워드 입찰가↑, 예산 집중
저성과 키워드 관리 시
ㅡ 수동 키워드 입찰가 ↓, 제외 키워드 등록
매출최적화 광고 주요설정 – 목표 광고 수익률
기존 광고 성과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제안 광고 수익률을 참고하여 적정 광고 수익률을 입력해 보세요.
가능한 높은 매출 달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높은 광고수익률을 입력하면 되지 않나요?
높은 광고 수익률(A)이 꼭 높은 매출달성(B)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매출최적화 상품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광고수익률을 높이는게 중요한게 아닌, 각 상품들의 최소 ROAS와 매출액을 기준으로
최적의 ROAS를 반영하여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집행합니다.
쿠팡의 raw 데이터가 복잡하게 나오기 때문에 자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성 분석 및 광고반영을 통한 성과증대
쿠팡광고는
애드피디에서
광고 대행 전에도 매출이 나쁘지 않아 대행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해져 있는 광고 예산에서 추가매출을 확보하게 된다면 얘기는 달라지게 됩니다.
광고는 광고 전문가에게 맡기시어 매출의 차이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대행전 광고비 1000만원
광고 대행 후 광고비 10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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